입점안내 설명

입점을 원하는 협력회사는 온라인 상담 신청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입점상담 신청은 보다 빠르고 편리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전절차로서
담당자의 확인 후 입점 가능 여부에 대해 신속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공영홈쇼핑의 3개 주주사의 평균 입점대행 수수료율은 3% 미만이며,
홈쇼핑 입점을 위해 상품화지원, 방송지원, 사후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영홈쇼핑은 협력사에 연계편성에 관련한 일체의 행위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당사 입점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 메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elp@gongyoung.kr
  1. 1입점 제안

    • ㆍ당사 홈페이지 '입점신청'을 통해 입점제안
    • ㆍ첨부된 당사 '신상품 기술서 및 회사소개서' 작성 후 업로드 - 온라인은 회사소개서만 업로드
  2. 2제안 검토

    • ㆍ제안 상품별 담당MD 자료검토
    • ㆍ제안내용 검토 후 진행여부 회신 - 입점 신청 후 7근무일내 진행여부 회신
      (E-MAIL 및 유선)
  3. 3MD상담

    • ㆍ담당MD-협력사간 상담 진행 - 고객니즈, 시장분석, 구성 등 협의
    • ㆍ팀내 품평회 진행 (방송상품만 해당) - 통과상품은 소비자상품평가위원회 상정
    • ㆍE-MAIL 및 알림톡으로 진행 여부 안내
  4. 4소비자상품평가위원회
    (방송 상품만 해당)

    • ㆍ소비자상품평가위원회 진행 (방송상품만 해당) - 내·외부 평가위원 평가로 판매가능 여부결정
    • *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를 위해 소비자상품평가위원회 평가관련 주요내용을 공영쇼핑 홈페이지(https://www.gongyoung.kr)에 공개합니다.
    • 소비자상품 평가위원회평가기준
  5. 5품질검사(QA)

    • ㆍ각 상품군별 품질보증 검사실시 - 품목제조보고, 시험성적서,
      안전 관련 서류확인 및 현장 점검 등
    • ㆍ품질검사 통과한 상품에 한해 방송진행
  6. 6협력사등록

    • ㆍ입점서류 제출 및 당사 영업시스템 협력사등록 - 협력사SCM ID/PW 부여
  7. 7전자계약 체결

    • ㆍ협력사 등록완료 후
      당사 전자계약 사이트에 접속하여 계약체결
  8. 8방송&온라인
    판매 진행

    • ㆍ협력사 등록 및 계약완료 후
      방송&온라인판매 진행
    • * 정액수수료 방송은 진행하지 않음
    • 제공 서비스 현황(TV)